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공동캠페인
  • [충청헤럴드=박희석 기자]
  • 승인 2018.09.28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관기관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인식 제고 노력 기울여
보람고등학교 학생들이 28일 아침 등교시간에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보람고등학교 학생들이 28일 아침 등교시간에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과 세종경찰서는 28일 보람고등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 예방 인식을 제고하고 취약요인을 점검·관리함으로써 학교폭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이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사이버폭력 예방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생회가 주관하는 학교별 특색있는 캠페인 프로그램 ▲등교맞이 ▲학교폭력 예방 송(song) 함께 부르기 ▲세종이 마스코트 이벤트 ▲사이버폭력 예방 홍보물 나누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캠페인을 구성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관들이 결성한 밴드 '에듀폴'의 간이공연은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강해정 세종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세종시는 다른 지역으로부터 유입인구가 많고 전입과 개교에 따른 환경 변화로 인해 학교폭력 발생 요인이 높다"면서 "유관기관이 협력해 선제적 예방 활동을 펼침으로써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