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간부회의서 강조…"진정한 시민자치 강화, 분권성 확보" 지시

허태정 시장이 2일 확대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청 제공]
허태정 시장이 2일 확대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청 제공]

허태정 대전시장은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 간부회의에서 월평공원 공론화 시민참여단 활동의 내실화를 당부했다.

허 시장은 "시민참여단 200명이 각자의 의사가 아닌 시민 대표로서 공론을 모을 수 있게 전 과정을 적극 홍보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시민은 시민참여단이 내린 결과를 전해 듣는 게 아닌 진행과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특히 “사업이 시민 뜻에 따라 성공토록 공무원은 시민참여단을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음으로써 공정한 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허 시장은 5개 구와 동등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진정한 시민자치를 강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시가 정책을 마련하면 그 실행단위는 대개 자치구에서 이뤄지는 동반자적 관계”라며 “시와 자치구 모든 직원이 분권의 가치를 구체적으로 실현토록 실현토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민선 7기 4년 동안 어떤 시정을 펴나갈지 비전과 사업방향을 제시하는 브리핑을 매주 이어가고 있다”며 “시정이 시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으려면 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 최선”이라고 역설했다.

이밖에 허 시장은 10월 국정감사 준비 철저, 각종 행사 안전상황 점검 등 현안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