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2일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김소연(서구6) 대전시의원의 6.13지방선거 때 겪은 금권선거요구 폭로내용<본보 9월28일자 휴먼스토리 보도>을 철저히 규명할 것을 촉구했다.  
참여연대는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중앙당 차원의 윤리심판원 직권조사를 지시했지만, 민주당 대전시당은 여전히 침묵중"이라고 한뒤 이같이 철저한 조사를 요구했다.  
또한 "지방선거 이후 대전에서는 시의원과 구의원 때문에 끊임없이 잡음이 일어나고 있다"고 지적, "민주당은 이번 금권 선거 폭로를 계기로, 김소연 의원 뿐 아니라 다른 의원들의 금권선거 또한 함께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28일 김소연 대전시의회 의원의 6.13 지방선거과정에서 금품요구를 폭로한 충청헤럴드 보도 내용[사진=충청헤럴드 켑처]
지난달 28일 김소연 대전시의회 의원의 6.13 지방선거과정에서 금품요구를 폭로한 충청헤럴드 보도 내용[사진=충청헤럴드 켑처]

참여연대는 "대전선거관리위원회는 조속한 시일 내에 김소연 의원의 금품 폭로를 엄정하게 조사하고 결과를 발표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시간이 길어질수록 대전 시민의 불신은 커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소연 의원은 지난달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6·13지방선거 당시 선거전문가로부터 법정선거비용 5000만원의 두 배인 1억원을 요구받았다고 폭로했고, 대전선거관리위원회는 이를 조사중이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