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다세대주택 인허가 비리 의혹을 수사중인 경찰이 공무원 연루를 밝혀내며 전방위적인 수사에 나섰다.

 대전경찰청과 유성구 등에 따르면 대전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지난 8월 23일 수년 전 유성구 건축과에서 비리가 있다는 의혹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여 일부 공무원의 혐의점을 찾아냈다.

경찰은 관련 공무원들로부터 금품수수 혐의를 자백받아 신병처리 절차에 들어갔다.

대전유성구청[사진=네이버 뉴스 켑처]
대전유성구청[사진=네이버 뉴스 켑처]

경찰은 유성구 일대 일부 원룸과 투룸이 설계와 다르게 증·개축 된 점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면서 공무원이 연루된 점을 포착했다.
이 과정에서 건축사와 공무원이 불법 증·개축 행위에 모종의 거래가 오갔는지도 살펴보고 있다.
그 결과, 7명가량이 경찰 조사를 받았고, 이 과정에서 관련 공무원 2명이 비리 혐의를 인정했다.
다세대주택 인허가를 담당하던 공무원 2명은 일명 '방 쪼개기'를 묵인해 주는 대가로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의 금품을 제공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또 관련 공무원 외에 건축주와 건축사 사이에서도 대가성 금품이 오갔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수사중이다.
경찰등은 "일부 공무원이 주택의 건축과 준공 과정에서 불법 증·개축 행위를 묵인한 혐의를 인정했다"고 밝혔고, 유성구청 관계도 "수사기관에서 정식으로 통보가 오면 징계 등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공무원이 혐의를 인정하면서 이달 내 검찰에 사건을 송치하는 등  사법 처리 절차도 진행되고있다.
이번 불법 증·개축 수사로 지역 일대 빌라에 대한 수사도 확대될 전망이다.

 경찰은 관련 사건이 수사중인 만큼 밝힐 수없다며 말을 아끼고 있으나 수사가 전방위적으로 확대될 경우 칼날이 어디로 향할 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