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폭로한 지방선거 불법선거자금 요구의혹 <충청헤럴드 9월28일, 10월2일,7일>과 관련, 대전선거관리위원회와 더불어민주당 자체 조사가 마무리되면서 그 결과가 주목된다.

대전 선관위와 민주당은 지난 4일과 5일 김 의원의 페이스북 폭로로 알려진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김 의원에게 금품을 요구한 사건의 진위와 내용을 가리기위해 관련자를 불러 조사하는 대면조사를 끝마쳤다.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지난 6.13 지방선거과정에서 지인에게 소개받은 사람으로부터 선거를 도왔다며 거액을 요구받았다는 내용을 첫보도한 충청헤럴드 기사[사진]충청헤럴드 켑처]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지난 6.13 지방선거과정에서 지인에게 소개받은 사람으로부터 선거를 도왔다며 거액을 요구받았다는 내용을 첫 보도한 충청헤럴드 기사 [사진=충청헤럴드 켑처]

선관위는 대면조사를 토대로 불법적인 금품 요구가 있었는지 등의 여부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판단해 조만간 검찰 송치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민주당 중앙당도 김윤한 평가감사국장이 대전으로 내려와 사건을 폭로한 김 의원을 비롯해 불법선거자금을 요구한 혐의를 받고 있는 B 씨, 김 의원에게 B 씨를 소개해 준 A 씨 등 3명을 불러 조사를 벌였다.

김 감사국장은 이들 3명을 각각 불러 이같은 사실이 있었는지 진위 여부와 함께 구제적인 진실을 파악하는 데 주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국장은 이번 조사 내용을 이해찬 대표 등 중앙당 지도부에 보고한 뒤 징계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그러나 이들에 대한 징계 결정은 선관위의 조사 결과가 발표내용을 보고 취할 가능성이 높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김 의원이 폭로한 불법선거자금 요구가 사실인지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며 “이번 조사를 토대로 자체적인 징계를 논의하겠지만, 선관위 조사 결과 발표보다 먼저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