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전본부, 의약단체와 취약계층 지원 ‘맞손’
건보공단 대전본부, 의약단체와 취약계층 지원 ‘맞손’
  • [충청헤럴드=박희석 기자]
  • 승인 2018.10.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의사협회, 한의사협회, 간호사협회 등 참여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가 의약단체와 의료?위생 취약계층의 질병예방 등 지역사회의 건강수준 개선 및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가 의약단체와 의료·위생 취약계층의 질병예방 등 지역사회의 건강수준 개선 및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했다.[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가 의약단체와 의료·위생 취약계층의 질병예방 등 지역사회의 건강수준 개선 및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관의 역할과 특성을 고려해 위생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구축 등 지역사회 통합 기여를 위한 상생협력 환경조성 등 상시 유대강화 및 정보교류가 추진된다.

이들 기관들은 ▲의료·위생 취약계층의 질병 치료·예방을 통한 건강수준 개선을 위한 협력 ▲의료·위생 취약계층에 대한 보건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 ▲지역사회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공동 캠페인 등 홍보를 위한협력 ▲기타 보험자와 공급자간의 건강보험 현안사항에 대한 공동 토론회 등 교육을 위한 협력  사업이다.

안희무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시키고 의료·보건·복지에 관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