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4개 공기업, 머리 맞댄 '이유?'
대전시 4개 공기업, 머리 맞댄 '이유?'
  • [충청헤럴드=허경륜 기자]
  • 승인 2018.10.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마케팅공사 11일 '사회적 가치와 정부혁신' 주제로 교육 
대전마케팅공사는 1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권향원 위원(한국행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을 초청, '참여와 협력을 통한 정부혁신'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사진=대전마케팅공사 제공]

대전마케팅공사는 1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권향원 위원(한국행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을 초청, '참여와 협력을 통한 정부혁신'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을 도모하고,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지방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이뤄졌다. 

특히, 대전시 4개 공기업(마케팅공사, 도시공사, 도시철도공사, 시설관리공단)이 함께 참여해 그간 기관별로 실시되던 교육예산 사용을 효율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대전시 공기업은 작년 12월 공공부문 혁신 확산과 협력과제를 수행하는 '혁신네트워크'를 발족한 바 있다. 교육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혁신네트워크의 추진동력을 강화하는데도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분석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사회적 가치와 정부혁신에 대한 인식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대전시 4개 공기업이 협력하여 주민행복에 직접적 기여를 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