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기업지원 프로그램 연계···체계적 기업성장 견인 목표

국립 한밭대학교는 오는 31일까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할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은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건물.[사진=한밭대 제공]

국립 한밭대학교는 오는 31일까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할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 기업을 모집한다.

입주자격은 우수한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정한 창업보육센터 입주 제한업종에만 제외되면 신청 가능하다.

입주대상은 지원 사업자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입주기간은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가능하다. 매년 기업경영성과평가 등을 거쳐 재계약이 이뤄진다.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김건우 센터장은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사업화, 멘토링, 투자, 경영지원, 교내의 인프라 활용 등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이 혁신역량을 키우고 우량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며 '체계적인 창업보육 지원'을 강조했다.

한밭대에 따르면, 창업보육센터는 입주기업을 창업기, 성장기, 도약기로 분류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한밭대 가족기업의 지위를 부여해 대학 차원의 산·학·연 기업지원 프로그램 지원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학내·외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기술지원, 경영·법률지원, 창업교육, 멘토링 전문가연계, R&D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입주와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밭대 창업보육센터(042-821-1696~8)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bi.hanbat.ac.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김건우 센터장은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사업화, 멘토링, 투자, 경영지원, 교내의 인프라 활용 등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이 혁신역량을 키우고 우량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2000년 1월 1일에 개소했으며, 2005년에 유성캠퍼스에 전용 보육시설인 한밭인큐베이터타운을 건립하고, 2009년에는 대덕산학융합캠퍼스 창업보육센터를 준공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