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4일간, 111개 질문…첫날 김선태 의원 기업유치 현황 등

천안시의회 김선태 의원이 시정질문을 하고 있다.

제216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인 천안시의회가 16일부터 4일간 시정질문을 실시한다.

시정질문 첫날인 16일, 김선태, 김철환, 엄소영, 배성민, 이준용, 안미희, 김길자, 김선홍, 이종담, 정병인, 권오중, 김월영 의원의 질문과 제안에 대한 담당 국·소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먼저 김선태 의원은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정책 추진 현황, 산업단지 확보 및 기업유치를 위한 정책 현황에 대해 질문했다. 

또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오프라인 민원에 대한 일원화된 창구를 운영 할 것과 타 지자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민관공유 정책을 벤치마킹 할 것을 제안했다. 

최근 문제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의 초등학교 배정과 관련해 많은 시민들의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시가 적극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김철환 의원은 직산 남산지구가 6산업단지의 최적지이며 새로 조성하는 산업단지에 대기업을 유치할 것을 내용으로 하는 보충질문을 했다.

엄소영 의원은 어린이놀이터의 관리 현황에 대해 질문하며 배상책임보험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것을 많은 시민들이 모르고 있다며 이를 적극 홍보해 줄 것을 주문했고 천호지 생활체육공원관리와 수질개선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 및 수질개선사업의 추진현황에 대해 질문하며 사업 이후 주변지역이 난개발 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같은 지역구인 배성민, 이준용 의원도 보충질문을 통해 업성저수지 사업과 관련, 주변 도시계획도로와의 유기적인 연결과 시민의 사랑을 받는 공원으로 조성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