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을 지낸 정국교 전 대전시 정무특보는 19일 올해 국회예산증액사업 배정액을 광주시와 비교하며 대전시의 무능을 직접 겨냥했다.

정 전 특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8년 국회 예산 증액 지역 사업 배정은 대전은 70억 원 인데 광주는 1635억 원으로 23배 이상을 받았다"면서 이같이 지적했다.

정국교 전 대전시 정무특보[사진= 정 전특보 페이스북 켑처]
정국교 전 대전시 정무특보[사진= 정 전 특보 페이스북 켑처]

그는 "대전광역시 인구는 1.495천여 명으로 광주광역시 인구 1.485천여 명 보다 많다"면서 국회의 예산증액은 대전이 광주에 비해 23분의 1에 그친다는 것이다.

그는 "광주광역시 지역 국회의원 의석수가 8명으로 대전시 7명에 비해 1석이 많다"며 "이런 점을 감안하여도 23배 이상의 차이는 대전시의 무능과 무성의 외에 다른 이유를 찾기가 어렵다"고 개탄했다.

이어 "(허태정)대전 시장이 둔산 센트럴 파크 등 수 천억원의 중앙 정부 예산 지원이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하는데, 대전시 정무라인에서 중앙 정부나 국회를 상대로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지원을 호소하거나 압박할 정도의 중량감 있는 인사는 눈에 띄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정국교 전 대전시 정무특보[사진= 정 전특보 페이스북 켑처]
정국교 전 대전시 정무특보[사진= 정 전 특보 페이스북 켑처]

그는 "2018년 고작 70억원을 배분받은 대전시가 수 천억 원의 사업 예산 지원을 받기 위해 어떤 해법을 가지고 있는지 무척 궁금하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지난 4월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경선과정에서 같은당 대전시장 경선 후보 측근의 비리 의혹이 담긴 녹취록을 민주당 대전시당에 제출하기도 했었다.

그는 당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특정 후보 측근의 비리 의혹이 담긴 녹취록을 언급한 뒤 경선이나 본선에서 문제가 불거지면 선거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며 당사자의 후보직 사퇴를 주장해 파문이 일었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