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김소연 시의원 추가 폭로 이후 성명 “책임감 있는 태도 촉구”
“그동안의 주장 거짓이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15일 더불어민주당 김소연 대전시의원의 추가 폭로가 언론에 보도된 후 즉각 성명을 내고 박 의원의 진실을 촉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15일 더불어민주당 김소연 대전시의원의 추가 폭로가 언론에 보도된 후 즉각 성명을 내고 박 의원의 진실을 촉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이 지난 6·13 지방선거 과정 ‘불법 선거자금 요구’ 사태와 관련, 박범계(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을) 국회의원을 향해 “더 이상 감추지 말고, 진실의 광장으로 나오라”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15일 김소연(더불어민주당·서구6) 대전시의원의 추가 폭로가 언론에 보도된 후 즉각 성명을 내고 박 의원의 진실을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당 대전시당은 이날 ‘박범계 의원은 숨지 말고 진실의 광장으로 나오라’는 성명을 통해 “박 의원이 김 의원의 불법선거자금 폭로 사건과 관련해 자신과는 무관하고 인지하지 못했다는 그동안의 주장이 거짓이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또 “어둡고 음습한 거짓의 허물이 하나씩 벗겨지고 있지만 정작 의혹의 정점에 있는 박 의원은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 꼬집었다.

그러면서 “중앙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을 맡고 있는 분으로서 민심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비겁한 침묵은 민주당에게 결코 도움이 되지 못할뿐더러 지난 지방선거에서 표를 몰아준 대전시민의 손을 부끄럽게 만드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한국당은 검찰을 향해서도 “지방선거 당시 당원 명부를 불법적으로 활용해 민주당 특정 구청장 경선 후보를 지원했다는 의혹 등에 대해서도 성역 없이 수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정치와 선거개혁을 바라는 국민들의 기대를 저버린다면, 국민적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다. 들불처럼 번지고 있는 성난 민심을 부디 잘 헤아려 주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자유한국당 성명 전문.

박범계 의원은 숨지 말고 진실의 광장으로 나오라!

언론보도에 따르면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구속된 선거 브로커로부터 검은 돈을 요구 받았다고 수차례에 걸쳐 박범계 국회의원에게 보고 했다고 한다.
 
이는 박범계 의원이 김소연 시의원의 불법선거자금 폭로 사건과 관련해 자신과는 무관하고 인지하지 못했다는 그동안의 주장이 거짓이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난 것이다.

또 언론보도에 의하면‘돈 쓰는 것 조심해라. 꼭 써야 할 돈이 있으면 별도 사람을 시켜라’는 박범계 의원의 조언에 대해 김소연 시의원은 “지나고 보니 이 말이 명목상으로는 돈 조심하라면서도 결국 돈을 (브로커에게) 주라는 말 이었다”라고 믿기 어려운 충격적인 언급을 했다.

어둡고 음습한 거짓의 허물이 하나씩 하나씩 벗겨지고 있지만 정작 의혹의 정점에 있는 박범계 의원은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 중앙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을 맡고 있는 분으로서 민심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비겁한 침묵은 민주당에게 결코 도움이 되지 못할뿐더러 지난 지방선거에서 표를 몰아준 대전시민의 손을 부끄럽게 만드는 것이다.

검찰 또한 지난 지방선거 당시 당원 명부를 불법적으로 활용해 민주당 특정 구청장 경선 후보를 지원했다는 의혹 등에 대해서도 성역 없이 수사해 주기 바란다. 항간의 우려처럼 깃털만 뽑고 몸통을 빗겨가는 식의 수사는 절대 하지않을 것으로 국민들은 검찰을 믿고 있다.

만에 하나 정치와 선거개혁을 바라는 국민들의 기대를 저버린다면, 국민적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다. 들불처럼 번지고 있는 성난 민심을 부디 잘 헤아려 주길 바란다.

2018. 11. 15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