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 6)이 6.13지방 선거 당시 불법 선거자금 사건 폭로와 함께, 특별당비 의혹의 당사자로 언급한 채계순 대전시의원(비례)이 1일 "특별당비는 문제없다"며 김 의원에게 반박했다.

채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특별당비에 대한 왜곡 이제 그만하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 대전시당과 중앙당, 그리고 선관위에서도 특별당비는 문제없다고 이미 밝힌 바 있다"며 "그럼에도 이를 인정하지 않고 계속 언급하고 있으니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김 의원을 겨냥했다.

사진 왼쪽 체계순 대전시의원(비례)과 김소연 대전시 의원( 서구 6)[사진=충청헤럴드 db}
사진 왼쪽 채계순 대전시의원(비례)과 김소연 대전시 의원( 서구 6)[사진=충청헤럴드 db}

이어 "비례대표 1번으로 확정받은 뒤에(5월 12일) 선거를 어떻게 준비하고 치러야 할지, 선거비용은 어떻게 하는 건지 궁금해 검색도 해보고 주위에 알아보기도 했다. 시(의원) 비례는 선거 관리를 모두 시당에서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채 의원은 "저는 비례대표를 제대로 해 보고 싶은 마음에 일찍부터 당헌당규 등을 공부하고 있었기에 특별당비 제도가 있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시 대전시당 위원장이던 박범계 의원과의 특별당비로 나눈 얘기도 상세히 밝혔다.

채 의원은 "어느날 박범계 시당 위원장에게 비례대표 1번이 되었으니 특별당비를 좀 내야 하는 거 아니냐, 얼마 정도를 내면 되느냐를 물었다"며 "당시 박 위원장은 정해진 바가 없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뒤, 5월 22일 세등선원에서 박 위원장은 제가 지난번 물었던 특별당비가 다른 시도당. 그중 ㅇㅇ도당이 후보자 1~2번이 3500만 원씩 7000만 원을 냈다고 말해주며 이따 들어가서 말하자 하고 이야기를 끝냈다"고 했다.

또 "최근 특별당비 문제로 (대전)시당에 확인해 보니 22일 오전에 마침 당직자가 박 위원장에게 타시도당 사례를 카톡으로 보냈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5월 22일 오후 공천장 수여식이 끝난 뒤, 박 위원장은 다른 일정으로 떠났고. 당시 당직자가 시, 구 비례대표 1번들은 간담회를 진행하자고 하여 회의실에 모였다. 타시도당을 참고하여 얼마를 낼지 논의하여 특별당비 함께 정했고 23-24일에 납부하기로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다.

채 의원은 "그러나 저는 바쁜 일정 중에 깜빡 잊고 있다가 27일에서야 입금을 하였는데 그 사이에 어느 누구도 빨리 납부해야 한다고 이야기하지 않았다"면서 "저는 누구의 강요에 의해, 어떤 대가로 비례대표를 해야 할 아무런 이유도 없는 사람이며 저의 삶 자체가 제 자유의지에 따라 살아온 사람"이라고 밝혔다.

[사진 =체계순 대전시의원의 페이스북 켑처]
[사진 =채계순 대전시의원의 페이스북 캡처]

앞서 지난 달 21일 채 의원은 김 의원에 대해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에 징계청원서를 접수했다.

당시 채 의원은 전날(20일) 보도자료를 내고 같은 날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을 6·13지방선거당시 성의롱 발언 당사자로 지목한 김 의원에 대해 법적조치와 함께 윤리심판원 제소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당시 기자회견에서 "지난 3월 서구 둔산동의 한 카페에서 박범계(대전서구을) 국회의원과 측근 사이에 (자신에 대한) 세컨드 발언이 있었다"면서 채 의원을 성희롱 발언 당사자로 특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