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최초 진로진학토크쇼 ‘진로뻥뻥’ 동영상 배포…교직원 전문 연수 등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이 제작한 진로진학토크쇼 동영상 ‘진로뻥뻥’ 장면.

충남도교육청이 한 해를 마감하고 새 학년, 새 학기를 준비하는 12월을 맞아 진로진학 정책에 집중하고 있다.

5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은 학생·학부모의 고입, 대입 등 진로진학에 관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Q&A방식의 진로진학토크쇼 동영상 ‘진로뻥뻥’을 전국 최초로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지난 11월 30일 발표된 ‘진로뻥뻥’ 1회분의 주요내용은 중·고등학교 내신성적의 차이, 중학생 자녀의 학업역량 측정법, 중학교 학습에서 부족한 부분 보완법을 담았다. 

12월 4일 발표된 2회분에는 학교알리미 활용,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진학, 농어촌 특별전형 등의 내용을 담아서 고입을 앞둔 중학교 학생·학부모의 고교 선택과 고입에 관한 궁금증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로진학토크쇼 ‘진로뻥뻥’은 우선 고입을 앞둔 시점에서 고입 관련 내용을 충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실 전명일 교육연구사가 출연해서 매주 1회씩 총 4회 제작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고등학교 학생들의 입시일정에 맞추어 학교생활기록부 이해, 자기소개서 작성, 수시전형 분석 및 지원전략, 수능 성적 분석 및 정시 지원 전략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아 지속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영상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충남에듀이슈, 충남교육청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부여롯데리조트에서 열린 진로전담교사 심화연수 모습.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5일까지 3일간 부여롯데리조트에서 초등학교장 193명, 중‧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 170여명을 대상으로 ‘2018 학교관리자 및 중등 진로전담교사 심화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국가 진로교육정책의 이해 ▲초등학생 진로심리검사의 이해와 적용 ▲토크콘서트(미래, 진로, 창업을 말하다!) ▲컨퍼런스(학교 진로교육 진단&창조) ▲미래직업 먹거리 ▲고교학점제 ▲협력 및 네트워크 ▲대학 아니 직업 등으로 진행됐다.

도교육청 이병도 학교정책과장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추진하는 진로교육이 더욱 발전한 모습으로 운영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수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