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댓글 조작 의혹 사건으로 재판을 받는 김경수 경남지사도 이재명 경기지사에 이어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지난 12일 저녁 페이스북에 이 지사를 언급한 뒤 "저 역시 당을 위해 무죄가 입증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하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은 단결과 단합으로 대통령의 성공을 뒷받침해야 한다'라는 게시글을 통해 "정부와 당이 많이 어렵다. 우리의 노력이... 아직 국민들 피부에 와 닿지 못하고 있다"라면서 "민생경제를 살리고촛불 혁명이 부여한 국가 혁신의 길,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일, 꼭 가야만 하는 길이고 반드시 해내야 할 일"이라고 주장했다.

[사진=김경수 지사 페이스북 켑처]
[사진=김경수 지사 페이스북 켑처]

이어 "가는 길이 어려울 때일수록 우리는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라며 "대통령의 성공은 국민의 성공이다. 성공한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 당의 힘을 하나로 모아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자신의 거취에 대해 "이재명 지사께서 ‘평당원으로 돌아가 백의종군하겠다’고 말씀하셨다. 당의 단합을 위한 충정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저 역시 당을 위해 무죄가 입증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듭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평당원으로서 성실히 일하겠다"라면서 "여러분께서도 일 잘하고 사랑받는 민주당,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라고 부탁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