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민주당 김소연 제명결정 “진실 덮으려는 비겁한 결정” 비난

자유한국당 로고.
자유한국당 로고.

더불어민주당이 17일 김소연 대전시의원에 대해 ‘제명’을 결정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진실을 덮으려는 비겁한 결정”이라며 맹비난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이날 김 의원의 처분이 결정된 후 즉각 성명을 발표하고 “그동안 민주당은 추악한 사건의 진상을 밝히고 국민들에게 진정어린 사죄의 모습을 보이기는커녕 솜방방이 처벌, 제식구 감싸기로 일관해 오다 이제는 아예 김 의원에 재갈을 물리고 진실을 덮으려는 비겁한 결정을 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민주당 윤리위의 김 의원 제명 결정은 양심의 무게가 단 1g도 안됨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제발 민주당은 곳곳에서 아우성치는 성난 민심을 헤아려 집권 여당다운 모습을 보여 주기 바란다. 국민은 민주당을 제명하고 싶은 심정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은 당 및 동료 의원 명예회손 등의 이유로 김소연 시의원을 제명 처분했다.

윤리심판원은 “김소연 시의원은 SNS 및 기자회견을 통해 청원자(채계순 시의원)가 구체적 근거 제시 없이 ‘성희롱 발언’을 했다고 주장, 청원자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징계 사유를 밝혔다.

이어 특별당비 문제 제기와 관련해 “확인 절차 없이 당의 특별당비가 불법인 것처럼 묘사, 청원자(채계순 시의원)가 마치 공천의 대가로 특별당비를 납부한 것처럼 발언해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당의 기밀인 특별당비와 관련, 타 시‧도당의 특별당비 내역 등을 사실과 다르게 주장해 당의 명예와 당무를 방해한 점, 당의 기밀 누설 등을 이유로 제명 결정을 내렸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