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낮부터 더 쌀쌀해져

[자료사진]
[자료사진]

설 연휴 마지막 날인 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은 밤에 산발적으로 비나 눈이 날릴 예정이다.

주요 지역 아침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2도, 수원 1도, 춘천 -4도, 강릉 3도, 청주 -1도, 대전 -2도, 전주 0도, 광주 0도, 대구 -1도, 부산 7도, 제주 9도다. 

낮 최고 기온은 대전 12도, 서울 9도, 인천 8도, 수원 10도, 춘천 10도, 강릉 12도, 청주 12도, 전주 13도, 광주 14도, 대구 14도, 부산 15도, 제주 15도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다. 다만 전북·대구·경북은 오전에는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환경부 관계자는 "전일 유입된 황사의 잔류 영향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밤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기상청은 "7일 낮부터는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과 체감온도가 낮아 추울 것"이라며 "전일에 이은 황사의 잔류 영향과 대기 정체로 국내 생성 미세먼지가 추가돼 중서부 지역은 일평균 '나쁨'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