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중기청 전경
대전충남지방중기청 전경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4차 산업혁명 분야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혁신형 창업과제(기술기반 창업형)’ 제1차 신청·접수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 사업은 스핀오프, 기술도입, 벤처·이노비즈 인증 또는 TCB 우수등급 유형 중 하나에 해당하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중소기업 전략기술로드맵에 기반한 ‘중소기업의 4차 산업혁명 분야’ 20대 전략분야, 152개 전략품목 내에 기술개발과제를 자유공모 방식으로 신청 가능하다.

개발기간은 최대 2년, 과제당 정부지원금은 최대 4억 원 한도 내에서 정부가 총 사업비의 80%까지 지원하게 되고, 중소기업은 사업비의 20% 이상을 부담하면 된다.   

올해 혁신형 창업과제(기술기반창업형) 지원예산은 612억 원 규모 이며, 이번에 1차로 282억 원, 198개 과제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윤범수 대전충남중기청장은 “창업 R&D 자금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기술개발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에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술개발을 계획하고 있는 대전·충남·세종지역 유망 창업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혁신형창업과제(기술기반창업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