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교육청이 오는 11일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강좌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역 중학교 2·3학년 학생과 고교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온라인 수강 신청 방법 ▲19년 일반계고 교육력 제고 종합 추진 계획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강좌 운영 계획을 안내할 예정이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활용한 진로진학 우수사례와 대입 성과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세종교육청은 지난해 3000명 이상 학생이 참여, 높은 만족도를 보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2019년에 더욱 확대·운영한다.

특히 학교에서 개설하기 힘든 ▲ 심화 과목▲ 전문 교과▲예체능 실기▲소인수 과목을 권역별 거점학교 역할을 대폭 강화해 학생들의 수업 선택권을 보장한다.

올해 중학교 2·3학년 학생 대상 43개 강좌(토요일 오후반)와 고등학생 대상 221개 강좌(금요일 저녁반, 토요일 오전반, 토요일 오후반)를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참여한 13개 일반계고 학생과 중학교 3학년 학생에 세종국제고, 세종예술고, 세종하이텍고, 다정고(신설고) 4개교의 학생과 중학교 2학년 학생까지 총 17개 고등학교, 중학교 2, 3학년 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수업참관평가, 수업만족도 평가 등 수업의 질 관리를 위해 25명 내외로 구성된 학부모 모리터링단을 운영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과목을 선택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 뿐 아니라 진로와 진학을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학생들 저마다의 멋진 꿈을 지지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교육청의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은 지난해 국무조정실의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