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청와대 개각 관련 ‘쓴소리’…장관 7명, 차관 2명 중 충청인사 ‘전무’ 지적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8일 실시된 청와대 개각과 관련, 충청권 인사가 한 명도 없음을 지적하며 '충청권 홀대론'을 비난했다. [자료사진]

최근 진행된 청와대 개각에서 충청권 인사들이 배제됨에 따라 ‘충청권 홀대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10일 이완구 전 국무총리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개각에서 또 다시 충청홀대론을 확인했다. 그 동안 문재인 정부의 충청홀대론을 여러 차례 지적했는데, 이젠 참담함을 넘어 비통한 심정을 느낀다”고 개탄했다.

앞서 8일 청와대는 장관 7명과 차관 2명 등 중폭 개각을 단행했다. 행정안전부 장관에 진영 국회의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박영선 국회의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 조동호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를 내정했다.

또 통일부 장관에 김연철 통일연구원장,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박양우 중앙대 교수, 국토해양부 장관에 최정호 전 전북도 정무부지사, 해양수산부 장관에 문성혁 세계해사대학(WMU) 교수를 발탁했다.

이밖에 차관급인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는 이의경 성균관대 교수,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에는 최기주 아주대 교수가 각각 임명했다. 청와대는 이들에 대한 출신지역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분석결과 충청권은 단 한 명도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전 총리는 “문재인 대통령은 21대 총선을 위해 영남, 호남에만 지나치리만큼 집중적으로 힘을 쏟고 있고, 국민통합은 전혀 안중에 없는 대통령인 것 같다”고 비난했다.

특히 “원래 충청인들은 표현을 잘 안하지만 작금의 충청권 인사에 대한 홀대와 SK하이닉스 반도체 유치 무산, 충청권 4대강 보 해체 등 최근 벌어진 지역편중 정책에 충청인들은 예의주시하고 있다는 것을 문재인 정부는 명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나는 충청인의 한사람으로서 충청권 자유한국당 동지들과 함께 문재인 정부의 충청홀대를 반드시 바로 잡을 것을 강력히 결의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