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0 18:17 (수)
김정철 드림아트팩토리 이사장, 목원대 발전기금 기탁
김정철 드림아트팩토리 이사장, 목원대 발전기금 기탁
  • [충청헤럴드=허경륜 기자]
  • 승인 2019.03.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목원대 대학본부 4층 도익서홀에서 드림아트팩토리 김정철 이사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권혁대 총장(왼쪽에서 여섯 번째)에게 발전기금 5천만 원을 전달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드림아트팩토리 김정철 이사장은 11일 목원대 대학본부에서 발전기금 5천만 원을 기부했다.  

김정철 이사장은 장인인 故 김태용 ㈜세명기업사 회장의 뜻을 이어 사업 수익 일부를 사회에 꾸준히 환원해 온 사업가로, 지역사회에 기부와 봉사활동도 실천하고 있다. 

故 김태용 ㈜세명기업사 회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개인 고액기부자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지역의 교육과 어려운 이웃의 복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눔을 펼친 기업가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도 김 회장은 20억 원의 기금을 출연, '충남영석장학재단'을 설립해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과 교사들을 위한 연구비를 지원했다는 게 목원대의 설명이다. 

김정철 이사장은 "장인께서는 생전에 늘 목원대에 각별한 애정을 갖고 대학발전과 교육환경 혁신에 힘을 보태기 위해 노력하셨다"며 "장인어른을 본받아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이 맘껏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학생들의 첨단 강의공간 마련과 장학금 지원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권혁대 총장은 "故 김태용 회장님은 학교가 어려울 때 외면하지 않으시고 항상 먼저 나서서 도와주셨다"며 "고인의 뜻을 잊지 않고 우리 학생들을 생각해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 저 또한 목원대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