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군 학생 상담지원을 위한 위탁 운영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은 15일까지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에서 관심군으로 선별된 학생의 전문 상담 지원을 위한 '학생상담 전문기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초등 1~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성장과정에서 겪게 되는 정서행동의 어려움을 조기에 확인하고 신속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선별검사다.

지난 2014년부터 지역사회의 전문 자원을 활용한 학생 정신건강 지역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온 이번 사업은 올해 총 3기관을 선정하며 기관 당 연 2,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학교 부적응 학생의 정신건강 등에 대한 상담 및 교육 경력이 있는 전문기관(대학, 연구소 등 단체)이며 관련 사업을 추진한 경험과 전문 인력을 갖춘 기관이다.

공모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시교육청 누리집에서 공고문의 지원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보건담당에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오는 3월 4째주 중 관련 분야 전문가와 관계자로 구성된 공모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최종 심사를 진행하고 27일 공모 선정 결과를 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기관은 2019년 4월부터 12월까지 ▲관심군(자살위험군 포함) 학생 2차 심층평가 ▲개인상담 ▲학생·학부모·교원 대상 정신건강 증진교육 ▲치유 프로그램 운영(인지행동치료, 음악치료 등) 등의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누리집 공고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