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0 18:17 (수)
세종시교육청, '편한 교복 추진위원회' 출범
세종시교육청, '편한 교복 추진위원회' 출범
  • [충청헤럴드=박희석 기자]
  • 승인 2019.03.1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한 교복 추진위원회 1차 협의회 실시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중·고등학생의 교복을 편의성과 기능성, 경제성을 갖춘 '편한 교복'으로 전환하기 위한 '편한 교복 추진위원회'가 출범했다고 14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편한 교복 추진위원회를 통해 학생들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 교복을 마련해 4월까지 예시안을 일선 학교에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위원회는 학생대표 4명, 학부모 대표 3명, 시의원 3명, 학교관계자 5명, 섬유·의류 전문가 1명, 교육청 관계자 2명 총 18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지난 13일 1차 협의회를 개최해 교복을 착용하는 당사자인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섬유·의류전문가로부터 편한 교복에 대한 섬유 혼용률, 디자인, 내구성 및 위생성 등에 대한 자문을 듣고 편한 교복이 반드시 갖춰야 할 구성 요건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시교육청은 편한 교복의 기준으로 ▲편안함과 실용성을 중시하고 활용성이 높으며 옷감관리가 쉬운 교복 ▲집업(zip-up)형 재켓·고무줄형 바지·속바지형 치마·맨투맨·후드티 등 다양한 생활복의 장점을 결합한 교복 ▲학부모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가격과 학생들의 희망하는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을 도입한 교복 등 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편한 교복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과 품질 등을 충분히 고려해 활동성과 편의성, 기능성을 갖춘 편한 교복을 우리 세종의 학생들이 입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교육 가족들의 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