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대전교육정보원서 운영 협의회 개최
관계자 "지원 확대, 올해까지일 듯"

대전시교육청은 대전교육정보원에서 SW교육 선도학교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전지역 학교 현장 중심의 소프트웨어(SW)교육 활성화를 위한 장치가 마련됐다.  

대전시교육청은 19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SW교육 선도학교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선도학교 담당교사와 운영지원단 등 72명이 참석, ▲SW교육환경 구축 ▲수업 운영 ▲학생 SW 역량 강화 ▲교원 전문성 신장 ▲학교간 네트워크 구성 방안을 모색했다.

올해 선정된 SW교육 선도학교는 작년 대비 9개 늘어난 46개교(초 30개교·중 11개교·고 5개교)로, 학교당 평균 1000만원의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이들 학교는 ▲다양한 수업 모델 개발 ▲학생 체험활동 ▲학생 동아리 ▲방과후 학교 등을 운영할 방침이다. 

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올해 초등학교는 5~6학년 실과 과목에서 소프트웨어교육을 17시간 이상을 배운다. 중학생 1, 2학년의 경우, 정보과목을 34시간 이상 의무 이수해야 한다.

시교육청은 SW교육 우수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확산하여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충청헤럴드>와의 통화에서 "시교육청 방침에 따라 이 사업에 운영에 대한 중간점검을 학교별로 자율적으로 하게하고 보고서도 간소화 했다"며 "이에 대해 협의외에 참석한 각 선정학교 관계자들이 큰 호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국가시책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 사업은 내년도부터는 (지원학교 수를) 현행 유지하거나 감축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