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당 21일 오후 대전경찰청 후문서 기자회견
"부정여론 확산해 김 전 시장 낙마시켜...명명백백한 선거거래"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이 과거 정치공작 수사 벌였다고 주장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은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황운하 청장을 즉각 파면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이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을 겨냥해 과거 정치공작 수사를 벌였다며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21일 대전경찰청 후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 청장의 편파 수사와 기획 수사의 전모가 만천하에 드러났다. 당시 수사 책임자였던 황 청장을 즉각 파면하라"고 규탄했다.

지난해 지방선거 당시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들이 비리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은 뒤, 검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자 책임추궁에 나선 것.

이날 육동일 대전시당 위원장은 황 청장에 대한 실망감을 호소했다.

육 위원장은 "지난 2008년 황 청장은 대전시 성매매업소를 단속하고 철거하는데 우리는 많은 박수를 보냈다. 또 울산경찰청장으로 부임할 때도 대전출신 경찰이라고 해서 큰 기대를 했다"며 "그러나 그 기대는 잘못된 것이었다"고 포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민중의 지팡이가 아니라 몽둥이로 탈바꿈한 황 청장은 즉각 퇴임해야 마땅하다고 생각한다"고 일갈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논란의 당사자인 박기성 전 울산시장 비서실장도 참석했다.  

박 전 실장은 지난해 황 청장이 울산청장으로 재임 당시 울산시 북구의 한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특정 업체의 레미콘을 쓰도록 강요한 혐의(직권남용)로 경찰수사를 받았다. 이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고, 지난주 검찰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박 전 실장은 "황 청장은 당시 저와 시청 공무원들이 엄청난 비리를 저지른 것처럼 실시간으로 스포츠 중계하듯 (국민들에게) 알렸다"며 "이렇게 부정적인 여론을 확산해 당시 상대 후보를 20%(지지율)로 차로 따돌리던 김기현 시장을 선거에서 떨어뜨렸다"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명명백백한 선거개입이다. 경찰의 명예에 먹칠한 황 청장은 무릎을 꿇고 사죄하고 당장 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황 청장은 앞서 이날 오전 대전경찰청에서 마련한 긴급 기자간담회를 통해 "정당하게 수사했다. 한국당은 무혐의 결과를 쟁점도구로 이용하면 안 된다"고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