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8 09:18 (목)
대전교육청, '대전논술아카데미' 개강식 열어
대전교육청, '대전논술아카데미' 개강식 열어
  • 허경륜 기자
  • 승인 2019.05.1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제17기 행사 진행...4과목 강화 위한 독서논술 강좌 실시
집단생활 및 야외활동으로 인한 대전지역 봄철 유행 감염병 발생·증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전시교육청이 건강관리에 유념할 것을 주문했다.
[자료사진]

[충청헤럴드=대전 허경륜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제17기 대전논술아카데미' 개강식을 대전괴정고 강당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전논술아카데미는 대전교육청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서논술교육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교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 여건을 조성,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과 교과 이해력을 높이고 대학입시 수시전형에 체계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17기 대전논술아카데미'는 '대전논술교육지원단' 소속 독서논술 전문교사 16명이 강사로 활동하여 학생 맞춤형 독서논술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했따. 고등학교 1학년 98명의 학생을 학급당 20여 명씩 4개 학급으로 나누어 반별로 36시간의 독서논술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독서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4개 교과(국어, 수학, 사회, 과학)의 고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강화한 독서교육 활동으로 구성됐다는 게 시교육청의 설명이다.

이날 개강식은 대전논술교육지원단 팀장인 황운구 교사(대전괴정고) 오리엔테이션 진행 뒤 교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논술 강좌가 이어졌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독서교육이 교육 환경의 변화에 따라 너울대는 단발적인 이벤트가 아니라 백년지계(百年之計)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한층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10년째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대전 독서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논술교육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