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17:59 (목)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입주기업 추가 모집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입주기업 추가 모집
  • 안성원 기자
  • 승인 2019.11.1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가 스타트업 6개 입주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충청헤럴드 아산=안성원 기자]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이하 기업육성센터)가 충남의 콘텐츠 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스타트업들의 입주를 추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추가 입주는 지난 4월 KTX 천안아산역 인근에 개소한 기업육성센터가 기업들의 지속적인 입주 희망에 따라 인근에 추가 공간 432.79㎡을 확보함에 따라 추진되고 있다.

교통의 요지인 KTX 천안아산역에는 역세권 R&BD 집적지구 조성 및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 추진 등 충남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구심점으로 추진될 계획이며, 이는 인근에 위치한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의 기업육성센터와 연계해 지역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기업육성센터에 입주한 14개 기업은 기업육성센터에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약해 운영하는 ‘SUPE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단순 지원사업이 아닌 실질적 역량강화를 위한 차별화된 액셀러레이팅을 받고 있다. 

이번 추가 모집을 통해 입주하게 될 6개 기업들 또한 기업의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입주기업에는 사무공간 및 회의실, OA시설, 휴게실, 스튜디오, 와치아웃을 비롯한 와이드 스크린을 비치한 이벤트홀, 코워킹스페이스, 각종 장비 및 네트워킹 행사, 입주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 등 진흥원의 인프라 및 각종 지원사업과 연계한 입주기업 지원 프로그램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 신청 대상은 기업의 육성을 돕는 액셀러레이팅, 콘텐츠 관련 기업, 협회이며, 입주를 신청한 기업은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입주 선정 평가는 입주 적합성, 우수성, 경쟁력, 사업계획, 향후 기대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될 예정이다. 입주 신청서 접수는 18~22일 오후 6시까지 방문 혹은 우편으로 할 수 있다. 

입주공간구성 현황 및 입주조건 등 입주기업 모집 관련한 상세 내용은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기업육성TF팀(041-620-6400)으로 하면 된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장성각 원장 직무대행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개소한 기업육성센터는 기존 공간과 더불어 이번 추가 공간 확보를 통해 총 23개 기업을 입주시킬 수 있게 됐다”며 “지역 콘텐츠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충남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