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지역화 보완교재’…과학교육원 신설 등 최신내용 보완

아산교육청이 발간한 2020학년도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지역화 보완교재 ‘발전하는 아산’ 모습.

[충청헤럴드 아산=안성원 기자] 충남 아산시의 최신 소식이 담긴 초등학교 교육교재가 발간됐다.

27일 아산교육지원청은 2020학년도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지역화 보완교재 ‘발전하는 아산’을 발간해 관내 초등학교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역화 보완교재는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교과서의 보완교재로, 우리 고장 아산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 역사, 문화 등 지역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발간됐다. 

교재 발간에 앞서, 아산 관내 2019학년도 3학년 담임교사들의 설문 조사를 통해 내용과 구성, 추가 지원 사항에 대한 분석·검토 과정을 거쳐 교재 개발이 진행됐다.

특히, 충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신설 등 최근 지역의 변화를 보완했으며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구성했다. 

또 관내 초등학교 교원들로 구성된 아산지역화 교재개발팀이 집필했으며 지역 전문가의 심의·검토를 통해 교재 내용에 대한 정확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사진, 동영상, 텍스트 등 학습 자료를 더욱 다양하게 보급하기 위해, 아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지도 기반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0학년도 사회과 지역화 보완교재를 활용해 아산 학생들이 실제 생활과 연결되는 우리 고장의 문화, 역사, 자연환경 등 지역 특성에 대해 심층적으로 탐구하고 이해해 애향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