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4 13:58 (화)
조폐공사, 적십자사 고액 기부클럽 가입·유공장 수상
조폐공사, 적십자사 고액 기부클럽 가입·유공장 수상
  • 박희석 기자
  • 승인 2020.07.13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여년간 1억 3000만원 기부
한국조폐공사는 대한적십자사의 고액 기부클럽에 가입하고 유공장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는 대한적십자사의 고액 기부클럽에 가입하고 유공장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조폐공사 제공]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조폐공사는 성금 모금과 바자회 참가 등 지속적인 나눔실천으로 총 1억 3000만원을 후원해 RCSV에 가입하고 적십자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상했다.

RCSV(Red Cross Creating Shared Value)는 대한적십자사의 ‘법인단체 고액 기부클럽’이며, 적십자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은 대한적십자사가 사회공유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조폐공사는 매년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적십자 바자회’를 진행해 수익금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또 지난해 4월 강원도민들의 산불 피해 복구 성금 및 올 2월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피해 복구 성금 등을 임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금, 후원하는 등 총 1억 3000만원의 나눔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지난 2013년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맺은 후 정기적으로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을 실시하는 등 ‘아름다운 생명나눔’도 실천했다.

올해에도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헌혈을 기피하는 사회적 분위기에서 많은 임직원들이 헌혈에 동참했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꾸준한 나눔활동이 우리 사회에 도움을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에 주어진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