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까지 16만개 중소·벤처기업에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한국판 뉴딜의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활용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일하는 방식이 비대면으로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벤처기업이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 비대면 서비스와 비대면 제도 도입을 위한 인사·노무·보안 컨설팅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업당 최대 400만 원(자부담 10% 포함)까지 바우처로 지원하는 것이다.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중소·벤처기업은 지원제외 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면 어떤 기업이라도 신청할 수 있다. 사업신청은 8월 19일부터 K-Startup에서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로 모집해 8만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의 성과가 조기에 가시화 될 수 있도록 기술성·성장성이 있는 혁신형중소기업(벤처기업, 이노비즈, 메인비즈)과 내일채움공제·창업·R&D 등 중기부 지원시책 참여기업들을 중심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중기청은 사업의 성과가 조기에 가시화될 수 있도록 기술성·성장성이 있는 혁신형중소기업(벤처기업, 이노비즈, 메인비즈)과 내일채움공제·창업·R&D 등 중기부 지원시책 참여기업들을 중심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유환철 청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중심으로 급변하고 있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이 신속하게 집행돼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공감대로 이어지길 바란"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