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비대면 출입관리 시스템 개발 등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대전시민이 제안한 사회문제해결방안을 실제 SW기술로 개발한 가운데 적용하기 위한 ‘시민참여형 사회문제해결 ICT서비스 기술개발 지원사업’수행 기업을 모집한다.

대전시 지원으로 수행되는 본 사업은 실증기관인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복지관의 문제점과 해결방법을 도출하고 지역 ICT기업이 이를 SW기술로 개발해 생활에 편의를 증진하는 사업으로 총 1억2000만원이 투입된다.

이번 ‘시민참여형 사회문제해결 ICT서비스 기술개발 지원사업’에서는 2개 과제(솔루션)에 총 8500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서비스개발 및 검증 후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적용될 예정이다. 사업의 특성상 개발과정에서 실증기관 이용자들과 워크숍을 진행해 사용자 의견을 반영할 수 있어야 한다.

공고과제는 ▲비대면 출입관리 키오스크 개발 및 승강기 안전강화 시스템 구축 ▲놀이 문화 콘텐츠 개발 및 자체 콘텐츠 송출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ICT서비스 개발 및 실증 등이다.

지원대상은 대전에 본사를 둔 SW・ICT기업 중 공고된 RFP(제안요청서) 수행 능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본 사업의 이해도와 R&D 역량 및 기술성, 사회문제 해결 가능성 및 파급효과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접수는 이달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온라인(https://pms.dicia.or.kr)과 방문 접수(또는 우편접수)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