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과 성장잠재력 갖춘 중소기업 발굴
2월 8일까지 신청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 전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세계시장을 선도할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1년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기업을 2월 8일까지 모집한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중앙-지방-민간 협력모델을 통해 향후 4년간 중기부, 지자체, 민간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해외마케팅 및 지자체 자율프로그램 등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매출액 100억원~1000억원이며 직·간접수출액 500만불 이상인 중소기업(혁신형기업·서비스업 분야 신청자격을 매출액 50억원~1000억원, 직·간접수출액 100만불 이상)이다.

글로벌강소기업 모집 신청·접수는 오는 2월 8일까지 수출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평가는 서류와 현장평가, 발표평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출지원센터 누리집이나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하면 되며, 문의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기업성장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조재연 청장은 "국내 우수제품을 해외에 알리는 등 경쟁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이번 사업에 지역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대전·세종지역이 대한민국 중소기업 성장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