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2 18:02 (화)
세종교육청, 초등돌봄교실 실무 길라잡이 제작‧보급
세종교육청, 초등돌봄교실 실무 길라잡이 제작‧보급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1.2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전담사 대상 업무매뉴얼
'2021 초등돌봄교실 실무 길라잡이' 표지.[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2021 초등돌봄교실 실무 길라잡이' 표지.[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초등 돌봄전담사를 위한 업무 안내자료 '초등돌봄교실 실무 길라잡이'를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그동안 초등 돌봄전담사들의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해 근무시간을 4시간에서 6시간으로 확대했다.연 2회 대면연수와 연중 비대면 원격연수를 통한 전담사의 역량강화에 집중해 왔다.

이에 더해 초등 돌봄전담사들의 돌봄교실 운영에 따른 업무 부담의 고충 해결을 위해 이번 실무 길라잡이를 개발했다.

'초등돌봄교실 실무 길라잡이'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행정업무 매뉴얼로 나눠 학교 현장에서 업무 처리 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초등돌봄교실 운영 준비, 간식 및 급식, 시설 구축, 안전 분야 등 업무 전반에 대한 노하우가 담겨있다.

특히, K-에듀파인 업무관리와 학교회계 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초등 돌봄전담사를 위해 처리 절차를 단계별로 상세하게 정리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돌봄업무 처리 시 필요한 각종 기안문, 서식들도 수록돼 있다.

길라잡이 개발위원으로 참여한 정민경 돌봄전담사는 "그동안 생소했던 행정업무 처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길라잡이 개발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하루하루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엄마 품처럼 따뜻하게 감싸준 돌봄전담사 덕분에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고 있다"라며 "돌봄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학생들을 위해 내 아이를 돌보는 부모의 마음으로 지금처럼 따뜻하게 돌봐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