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의 본 계약 체결이 불발된 채 협상기한 연장으로 가닥이 잡히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인 허태정 전 유성구청장(이하 허 예비후보)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공방을 벌였다.

한국당 대전시당이 지난 27일 논평을 통해 “대전시민의 숙원사업인 유성터미널 사업이 최악의 위기를 맞았다”며 “믿는 도끼에 발등 찍혀도 유분수지, 이 정도면 가히 대전시민을 기만한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그러자 허 예비후보 측은 28일 “한국당 대전시당이 유성터미널 계약 기한 연장과 관련해 민주당발 무능력, 무책임 행정의 소산이라고 비난하면서 사업의 당사자도 아닌 허 예비후보까지 엉뚱하게 끌어들여 공세를 퍼부었다”고 반박했다.

이어 “유성터미널은 지난 12년 동안 3명의 대전시장이 이루려고 하는 사업이었다. 그리고 지금은 본 계약 시한 연장이 이뤄졌을 뿐 완전히 무산되지도 않은 상황”이라면서 “그럼에도 한국당이 마치 무산될 것 인양 호들갑을 떨고 민주당 단체장의 이름만 거론하며 무능력, 무책임 행정의 소산이라고 비난하는 것은 고질병인 '남 탓'의 전형”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허 예비후보는 유성터미널 문제에서 책임을 회피할 생각이 없다. 비록 직접 개발 당사자는 아니었지만 누구보다도 문제를 잘 파악하고 있고, 유성구민의 목소리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인물”이라며 “만일 본 계약이 이뤄지지 않고 무산된다면 당당히 시장이 돼 완결지으면 될 일”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