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헤럴드 박상민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은 미래전략수도 도약을 위한 당면 과제로 '25 국제정원도시박람회와 '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국제행사 성공 추진을 꼽고 이를 위한 세종시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세종시는 오늘(27일)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5년 국제정원도시박람회 개최 준비 등 올해 역점 추진 사업을 설명하고 시민 참여 방안을 논의했다.

최 시장은 '미래전략수도 세종'으로의 도약을 위한 역점 추진 사업인 "'25 국제정원도시박람회와 '27 세계대학경기대회는 세종시 미래 발전을 10년 이상 앞당기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응원으로 성공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대규모 국제행사로 교통 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만큼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 건설과 KTX 세종역 신설에 전방위적인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이 밖에도 "세종시를 중심으로 충청권을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철도망을 구축하고 2025년 시내버스 전면 무료화 시행 등 대중교통 혁신에 힘을 쏟을 것"이라면서 "지금이 세종시가 행정중심복합도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실질적인 행정수도로 도약할 적기로 행정수도 개헌과 세종시법 전면개정에 대한 시민의 큰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