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TP 지원받은 D-유니콘기업․입주기업 CES 2024 참가
대전TP, 대전 4대 핵심 전략산업에 신기술 접목 방안도 모색

CES 2024 대전관을 참관중인 대전TP 김우연 원장[자료제공 : 대전 TP]
CES 2024 대전관을 참관중인 대전TP 김우연 원장[자료제공 : 대전 TP]

[충청헤럴드 박 해 기자] 대전테크노파크가 지원한 D-유니콘기업이 세계 무대에서 기술력을 선보이며 K-스타트업의 위력을 과시했다.

대전테크노파크(원장 김우연)는 11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정보기술(IT) 융합 전시회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 참가한 대전 기업들과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CES 2024 개최 첫날부터 창업기업(스타트업)의 혁신기술을 선보이는 베네시안 엑스포 유레카파크에 마련된 ‘대전관’ 등에서 현장 간담회를 통해 D-유니콘기업들의 혁신기술력을 알림과 동시에 기업들의 해외 진출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현재 대전TP는 유망기업 발굴과 함께 기업 맞춤형 전시회 참가 지원 등 각종 글로벌 사업화 지원을 통해 대전의 유망기업들이 유니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D-유니콘 프로젝트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대전TP는 남은 일정 동안 삼성전자, LG전자, SK 등의 기업 혁신 기술이 공개되는 테크 이스트(Tech East)를 돌아보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전’을 홍보하며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대전TP는 CES 2024에서 기술유망기업의 기술력을 파악하고 대전의 4대 핵심 전략산업인 ▲나노・반도체 산업 ▲바이오헬스 산업 ▲우주항공・ICT 산업 ▲국방・로봇 산업에 접목시켜 대전 기업들의 기술력을 향상시킬 방안도 모색한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기술혁신의 축제인 CES에 올해 대전시가 최초로 단독관을 운영하며 K-스타트업의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D-유니콘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전 기업들의 기술혁신과 해외 진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