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헤럴드 박 해 기자] 대전테크노파크는 대전시와 함께 오늘(6일) '2024 대전광역시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했다.

대전TP는 중소․벤처기업인들이 대전시의 분야별 기업지원 정책 및 연간 지원사업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대전시와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창업진흥원 등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1개 기관 ▲대전테크노파크,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발명진흥회 대전지식재산센터, 대전디자인진흥원,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등 대전광역시 기업지원 7개 기관 ▲기술보호․탈취 유관기관 ▲충남대학교 등 10개 기관이 주요 기업지원 사업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 만큼 참석한 기업인들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이장우 대전시장과 지역기업인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20여 개의 기업지원기관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데스크도 운영했다.

이날 상담부스를 찾은 한 기업 관계자는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지원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점을 바로 문의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대전TP는 앞으로도 정부와 지역정책 및 산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전 기업의 경영부담을 덜어주는 내실 있는 기업맞춤형 지원책을 촘촘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