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헤럴드 박상민 기자] 세종시가 산울동(6-3생활권) H2·H3 블록에 시급하게 입주가 필요한 143세대에 대한 원활한 입주를 지원하기 위해 세대별 임시사용승인을 추진한다.

해당 단지는 공사가 미진한 상태에서 지난달 5일부터 7일까지 사전방문을 강행해 입주예정자의 불만이 높았던 곳이다. 

하지만 다음 달 새 학기 개학 전 이사와 자녀 취학, 세입자 간 계약, 긴급 주거 필요 등 입주를 희망하는 세대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지난 3~4일 시행사 측이 추가로 실시한 사전방문에는 총 260여 가구가 참여해 개별 세대에 대한 현장 점검을 진행됐으며, 2월 중 입주 의향을 밝힌 세대는 총 143가구로 파악됐다.

시행사는 감리자의 확인을 거쳐 입주를 희망하는 세대에 대한 임시사용승인 관련 신청서와 관계 서류를 제출할 예정이다. 

시는 관계 법령 검토 및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이달 말 사전 입주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지난달 29일 시공사와 입주예정자 간의 분쟁 중재 및 대안 마련을 위해 긴급간담회를 추진한 바 있다.

최민호 시장은 "입주 지연으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의 고통을 통감한다"면서 "하루빨리 시공사와 입주예정자의 협의가 완료되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입주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