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헤럴드 박 해 기자] 박희조 동구청장은 16일 '대한민국을 혁신하는 과학수도 대전'을 주제로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대전 도심 지하화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환영 입장을 발표했다.

박 청장은 이날 환영문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대전 도심 구간 경부선‧호남선 지하화 계획 발표를 22만 동구민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대전 발전의 원동력인 철도가 지금은 지역을 동서로 가르고 도시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윤 대통령이 철도 지하화와 CTX 사업 추진 등 대전 도시인프라 혁신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공간 혁신을 통해 대전역세권 개발이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됐다"며 "정부의 철도 지하화 계획에 발맞춰 이장우 시장님과 함께 지상 공간이 주거‧상업 복합 혁신 공간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밑그림을 착실히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희조 구청장은 "현재 추진 중인 도심융합특구와 복합2구역, 복합환승센터, 대전역 미래형 환승센터 등 대전역세권 대개조를 통해 동구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며 "동구가 세계적 첨단 과학도시로의 비상을 준비하는 대전의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도록 구청장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