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헤럴드 나지흠 기자] 서부교육지원청은 대전시교육청이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등 11개 교육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도 교육행정기관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서부교육지원청은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서부교육'이라는 교육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소통하고 협업하는 동행(同行)리더십을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정을 펼쳐 현장 중심 지원을 강화한 결과,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챔피언대회 대상, 전국 늘봄학교 우수사례 교육부장관상 수상 등 다수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전인적 성장을 위한 문·예·체 인성교육을 위해 지역기관과 연계한 가족단위 체험형 프로그램인 '세대공감 3대가예(三代加禮)'와 '3대가책(三代加冊) 문학기행'을 운영하여 참가 학생 및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냈으며, 인문소양 역량 함양을 위한 체험·실천 중심의 독서활동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하고 다양한 독서인문교육을 추진하여 독서 습관 형성 등 독서 생활화에 기여했다.

박세권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학생들과 교직원, 지역사회가 하나의 교육공동체가 되어 교육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고 협업하는 동행(同行)리더십을 펼쳐 현장 중심의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