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헤럴드 박 해 기자] 대전교육청은 '2024년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기본계획'을 수립, 본격 추진에 나선다.

이번 계획에서는 종합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위해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결과에서 나타난 취약점 개선에 중점을 두고,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 내 실효성을 높일 수 있는 청렴정책을 마련했다.

중점 추진전략은 ▲고위직이 앞장서는 견고한 청렴 인프라 구축 ▲교육공동체 참여로 부패취약분야 집중 개선 ▲사전 예방적 부패위험 관리체계 확립 ▲소통과 협력의 청렴문화 조성 등 4대 추진전략이며, 47개 세부과제를 추진한다.

특히, 올해 신규과제로는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청렴공감 설명회', 부패행위 신고자 보호를 위한 비실명 대리신고제도인 '안심변호사 제도' 도입, 모든 구성원이 배려하고 화합하는 상호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MZ세대 상호존중 서포터즈'등 '현장 소통과 신고자 보호'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차원 감사관은 "현장의 체감도와 만족도를 높여 대전교육의 청렴도가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청렴정책을 마련했다"며 "청렴하고 신뢰받는 대전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다 같이 공감하고 동참하여 변화를 체감하는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