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의회 마무리 기자회견…인터넷생방송 시스템, 특별재난구역 지정 등 성과

전종한 천안시의회 의장이 28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7대 의회를 마무리 하는 소감을 밝혔다.

전종한 천안시의회 의장이 28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7대 의회를 마무리 하는 소감을 밝혔다.

“제7대 의회는 어느 때 보다도 많은 성과와 아쉬움이 함께 교차하는 다사다난했던 의회였다”면서 “‘인터넷 생방송 시스템’을 도입해 시의회의 회의를 생방송하고, 회의록 공개시간을 대폭 단축한 점 등은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고 선진적 의회로 가는 매우 의미 있는 성과였다”고 돌아봤다.

또 “지난여름 우리 지역에 폭우 피해가 발생했을 때에는 긴급하게 임시회를 개최하고 수해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줄 것을 정부에 촉구하는 한편, 시민 모두와 함께 신속한 복구와 지원을 위해 힘을 모았던 일들도 기억에 남는다”고 떠올렸다.

반면 “3.1 독립운동의 상징인 유관순 열사의 국가서훈등급을 상향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하고 국무총리에게 그 뜻을 직접 전달해 긍정적 답변을 받아냈지만, 아직까지 서훈등급 상향이 이루어 지지 않고 있는 점은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제7대 천안시의회가 지난 기간 동안의 성과와 아쉬움을 뒤로 하고 시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과분한 사랑을 깊이 간직한 채 역사적 소임을 마무리 한다”면서 “새롭게 시작하는 제8대 천안시의회에도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