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래교육원, '유네스코 글로벌 펠로우십 행사' 개최
아태-아프리카 지역 18개국 교사방문, 선진형 교육모델 견학

꿈나래교육원은 28일 유네스코 아태협력팀과 공동으로 아태-아프리카 지역 18개국 교사 및 관계자 30여명을 초청, 유네스코 글로벌 펠로우십 행사를 진행했다.

아시아 태평양과 아프리카 지역 교사들이 대전을 방문, 학생들과 특별한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상규) 부설 꿈나래교육원은 28일 유네스코 아태협력팀과 공동으로 아태-아프리카 지역 18개국 교사 및 관계자 30여명을 초청, 유네스코 글로벌 펠로우십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꿈나래교육원 학생들의 ▲성장스토리 발표 ▲글로벌 문화 공연 ▲대안교육 운영 사례 발표로 이뤄졌다.

이후 참가 교사들은 학생을을 대상으로 진행된 '세계시민교육 문화다양성 페스티벌'을 둘러보며 선진형 교육모델을 체험했다.

오후 교류 협력 수업을 통해서는 꿈나래교육원 사회 교사와 미술 교사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평화·감성·예술 수업을 시연했다. 뒤이어 아태-아프리카 지역 교사들이 꿈나래교육원 학생들에게 문화다양성 수업을 진행했다.

꿈나래교육원은 개원 2년차를 맞이하고 있는 공립형 대안교육 기관으로서 지난해 유네스코로부터 선진형 교육모델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류모 대전대문중 학생은 "환영노래와 문화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친구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었고, 외국인 선생님들과 함께 평화를 주제로 한 수업을 하면서 피부색은 달라도 서로 웃고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상규 원장은 "이번 문화교류활동을 통해 꿈나래교육원에서 실시되는 대안교육을 여러 나라 교사 및 교사 교육자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꿈나래교육원은 공립형 대안교육 기관으로서 세계시민교육과 문화 다양성 교육을 위해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