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임명장 수여…“취약계층 의료 안전, 조직 안정, 경영 개선 주력”

양승조 충남도지사(오른쪽)가 2일 도청 접견실에서 김영완 신임 서산의료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충남 서산의료원에 김영완 신임 원장이 임명됐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일 도청 접견실에서 김영완 신임 서산의료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 신임 원장은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심사, 도의회의 공공기관장 인사청문회를 거쳐 지난달 31일 임명이 최종 결정됐다.

대전 출신인 김 신임 원장은 대전고와 순천향대 의과대학 및 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후 서천에서 병원 문을 연 김 원장은 도서벽지와 무의촌에 대한 의료봉사를 실시하며 지역주민의 건강권을 지켜왔다.

김 원장은 또 충남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과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부회장,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 감사 등을 역임 중이다.

김 원장은 의료원 운영 방향 및 경영 전략으로 ▲지역 거점병원 역할 수행을 통한 위상 정립 ▲복합병동 신축 및 서울대병원과의 진료 협력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안전망(공공성) 강화 등을 꼽았다.

이와 함께 ▲직원에 대한 동기 부여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지역 내 기관 및 단체들과의 유대 강화 ▲소통과 대화의 노사문화 확립 ▲직원 능력 개발 등을 추진해 나아가겠다는 뜻도 밝혔다.

김 원장의 임기는 오는 2021년 10월 31일까지 3년이다.
  
김 원장은 “서산의료원과 도립서산노인전문병원이 주민과 직원 모두가 행복한 지역 거점 공공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