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

기해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충남도정은 여러 위기를 딛고 민선7기의 새로운 희망을 열었습니다. 
새로운 도정이 큰 탈 없이 첫발을 내딛고 2018년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덕분이었습니다.

2019년 새해에도 우리 충남 도정은 도민 여러분의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민선 7기 2년차입니다. 지난 한 해가 도정 비전을 세우고 이를 공유하기 위한 과정이었다면, 이제부터는 이를 본격적으로 실천하고 정착시켜 나가야 합니다. 

그동안 추진해온 3대 위기 극복을 위한 대안들을 더욱 내실 있게 다져나가겠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통해 복지와 경제가 선순환 하는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 외에도 도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모든 사항을 꼼꼼히 살피고 반드시 실현해 낼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당부드리며, 2019년 새해에도 뜻하시는 일들을 모두 성취해 나가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1월 1일
충청남도지사 양승조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설렘과 희망으로 가득 찬, 2019년 기해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올 해는 ‘황금 돼지’의 해입니다.
재물이 많이 따르고 큰 복이 온다는 의미처럼, 우리 충청남도와 대한민국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크게 도약하는 소중한 한 해가 되길 바라면서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밝아 온 새 해에도 우리 도의회에서는 오직 도민만을 생각하며, 42명 도의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이에,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도정과 교육행정이 추구하고 220만 도민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일로 매진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도민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도민과 소통하는『열린의정』, 도민 알권리 충족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입법활동을 전개하는 『공감의정』, 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하는 『책임의정』이라는 3대 비전을 바탕으로, 안전과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쳐 도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 진정한 대의민주주의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쪼록 우리 도의회에 대한 220만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큰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활기찬 새 해의 첫걸음처럼, 여러분 한 분 한 분 모두가 한 단계씩 발전을 이루어가는 값진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 1. 1.
충청남도의회 의장  유 병 국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충남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
2019년 기해년 희망찬 새해 교육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대한민국 100년 3‧1운동 100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며 또한, 다가올 100년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관통할 새로운 시대가 될 것입니다. 

2019년 충남교육은 전국 최초의 무상교육, 혁신교육을 통한 수업의 변화 마을교육공동체, 민주시민교육, 진로진학 상담 강화 고교 교육력 제고 등을 통해 미래 대한민국 100년을 이어갈 충남교육 100년을 준비하겠습니다.

기해년 새해 새아침에 희망과 행복의 복 돼지가 교육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큰 행운을 주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1일
충청남도교육감  김 지 철 드림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