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시정 실패 책임 떠넘기기 ‘실국장 홍보책임제’ 폐기 촉구”

[충청헤럴드 대전=박성원 기자]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실·국 홍보책임제’에 대해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하 한국당)이 ‘허태정 대전시장의 책임 떠넘기기 꼼수’라며 맹비난했다.

현재 대전시는 보도자료 제공과 언론브리핑, 기고, 정정해명자료나 정정보도, 대응브리핑 등을 점수화한 실국장 홍보책임제를 운영 중이다.

이에 대해 한국당은 19일 성명을 내고 “허태정 시장이 자신을 비판하는 언론을 상대로 담당 공무원이 직접 대책을 세우고, 그 결과에 따라 인사고과에 반영하겠다는 것으로 시대착오적”이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또 “허 시장은 취임한 이후 베이스볼드림파크 건립, LNG발전소, 민간공원 특례사업 논란 등 실패를 거듭해왔다"면서 ”자신의 실정을 공무원에게 떠넘기기 위한 전형적인 갑질이자 꼼수일 뿐”이라고 일갈했다.

한국당은 이어 “언론이 허 시장의 소통부족과 실정에 대해 비판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것은 사회의 공기(公器)로서 당연한 소임”이라고 주장하며 “정당한 지적에 대해 반성하고 시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지 못할망정 책임을 담당 실·국장으로 돌리는 것은 사안의 본질을 의도적으로 회피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실국장 홍보책임제’라 쓰고, 허태정 실정에 대한 ‘실·국장 방어제’라 일컫는 시대착오적이고 제왕적 언론관을 가진 허 시장은 실·국장 홍보책임제를 즉각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