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7월 발족 이사회·5팀 22명 구성…조사, 분석, 정책연구·개발 등
‘충남복지재단’이 설립 추진 8년여 만에 결실을 맺게 됐다. 내년 7월 문을 열고, 지역 맞춤형 복지 정책 개발·연구와 현장 정책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도는 최근 행정안전부 심의에서 충남복지재단이 B/C(비용의 현재가치에 대한 편익의 현재가치 비율) 1.017(10년)로 경제적 타당성을 인정받으며 설립 추진 가능 통보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는 내년 2월 조례를 제정하고, 6월 설립 허가 및 설립 등기, 지정고시 등을 거쳐 7월 충남복지재단을 도 출연기관으로 출범시킨다.
충남복지재단 사무실 위치는 조례 제정 전후로 결정키로 했다.
충남복지재단은 대표이사를 포함해 12명으로 이사회를, 전문가와 이해관계자 등으로 자문위원회를 구성·운영한다.
조직은 경영기획팀, 정책연구팀, 컨설팅인증팀, 지역네트워크서비스지원팀, 교육지원팀 등 5개 팀으로 구성한다.
근무 인원은 대표이사 1명과 도 소속 파견 공무원 2명을 포함, 총 22명이다.
기본 재산은 50억 원을 목표로 잡았으며, 매년 15∼20억 원에 달하는 운영비 및 사업비는 도에서 전액 출연한다.
고일환 도 복지보건국장은 “충남복지재단 설립이 최종 확정된 만큼, 절차를 조속히 진행해 계획대로 개원해 도 복지정책의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충남복지재단 설립을 위해 지난 2010년 기본계획을 수립한 이후, 2015년 민관 추진위원회 구성, 2016년 설립추진연대를 발족하고, 지난해부터 올해까지는 설립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및 도민 공청회와 설립 타당성 협의 등을 진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