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기반시설 선도 사업 2382억 원 투입... 연내 재공모 추진

정무호 대전시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이 4일 오전 시청 기자실에서 복합2구역 민자사업자 재공모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정무호 대전시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이 4일 오전 시청 기자실에서 복합2구역 민자사업자 재공모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대기업들의 관심을 끌어내지 못해 3번의 무산 위기를 겪은 대전역세권 개발사업이 다시 한 번 투자 기업을 찾는다.

대전시는 지난달 28일 코레일이 공모한 복합2구역 민자유치사업이 무산됨에 따라 연내에 재공모를 추진하겠다고 4일 밝혔다. 

정무호 시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이날 시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상반기까지 코레일과 논의를 진행한 뒤 재공모에 들어가 연내에 사업자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특히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민간사업자의 자율성을 최대한 확보해주는 방향을 전향적으로 검토하기로 하고, 상업시설과 주거시설 비율을 사업자가 정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시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이 팀장을 맡는 TF팀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성공적인 민자유치를 위해 기반시설 선도 사업으로 국·시비 등 2382억 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전통나래관 및 주변도로 확장공사에 이어 연말  준공을 목표로 신안동길·삼가로 확장공사도 마무리할 방침이다.  

또 266억 원을 확보해 동광장길 확장공사를 추진하고 하반기 추경예산을 확보해 철도를 주제로 한 신안2역사공원을 조성해 대전역세권에 부족한 시민편익 공간도 확충할 계획이다. 

정무호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대전역세권을 중심으로 원도심과 지역 경제 활성화, 동·서 균형발전이 촉진 될 수 있도록 민간사업자를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사업은 대전역인근 부지 10만 6742㎡에 판매와 업무, 환승센터, 컨벤션, 주거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대전역세권 개발 조감도. 대전시 제공.
대전역세권 개발 조감도. 대전시 제공.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