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서, 한국당 대전시당 관계자 A씨 기소의견 검찰 송치
A씨 “명판 훼손하지 않았다” 혐의 부인

지난 4월 2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소속 지역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3월 22일 서해수호의 날 행사에서 일어난 '대통령·총리 명판 은닉 사건'과 관련 대전검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지난 4월 2일 '대통령 추모 화환 명판 훼손'사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이 대전지방검찰청에 수사 의뢰를 하고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장면.

[충청헤럴드 대전=박성원 기자] 지난 3월 서해수호의 날 당시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발생한 ‘문재인 대통령 추모 화환 명판 은닉’ 사건을 조사한 대전 유성경찰서가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관계자 A씨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A씨는 “명판을 훼손하지 않았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7일 대전 유성경찰서에 따르면 공용물건 손상 등 혐의로 한국당 대전시당 관계자 A씨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A씨는 서해수호의 날인 지난 3월 22일 국립대전현충원 천안함 46용사 묘역 앞에 있던 문 대통령의 추모 화환 명판를 떼어 땅바닥에 뒤짚어 놓은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이낙연 국무총리가 보낸 추모 화환 명판도 떼어졌지만 경찰은 아직 총리 명판을 뗀 사람은 특정하지 못했다.
  
명판 제거는 황교안 한국당 대표 일행이 도착하기 직전 벌어졌다. 명판은 황 대표 일행이 자리를 떠난 후 누군가에 의해 제자리를 찾았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수사를 의뢰했고 경찰은 현장에 있던 사람들을 상대로 조사 한 결과 A씨가 대통령 명판을 뗀 것으로 판단했다. 경찰은 이를 뒷받침할 복수의 목격자 진술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그동안 수사 자료와 현장에 있던 사람들의 진술 등을 토대로 결론을 내렸다”며 “사건의 정확한 내용은 피의사실 공표 문제가 있어 더 이상은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A씨는 복수언론 인터뷰를 통해 “추모 화환 명판을 훼손하거나 뗀 일이 없고 경찰에도 같은 취지로 말했다”며 “사실과 다른 결론이 난다면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