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제안하면 공약이 됩니다’ 슬로건…“천안제일시대, 시민과 함께 설계”

장기수 예비후보 시민공약공모 홈페이지 모습.

[충청헤럴드 천안=안성원 기자] 장기수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가 구상을 담은 세부공약을 시민들과 함께 설계하기 위한 시민공약공모 홈페이지(http://gisoo.kr)를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장 예비후보는 “천안시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공약을 제안할 수 있도록 ‘시민이 제안하면 공약이 됩니다’를 슬로건으로 걸고 시민공약공모 홈페이지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를 통해 제시된 시민의 정책 제안은 장 예비후보와 전문가 검토를 거쳐 공식 공약으로 제시될 예정이다. 필요하면 정책담당자가 직접 제안자를 만나 자세한 내용을 청취하는 과정도 갖는다.

장 예비후보는 이와 함께 현장간담회를 확대해 시민들 바람을 시민공약으로 선정하는 ‘희망바람 투어’ 프로젝트에도 돌입했다.

그는 "시민들의 희망이 바람을 넘어 확신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홈페이지와 현장간담회를 통해 접수된 제안들을 현실에 접목해 천안시민과 함께 새로운 천안을 만드는 '희망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 예비후보는 지난 1월부터 매주 기자회견을 통해 시민의 삶이 바뀌는 희망정책을 발표하고 있으며 다양한 간담회를 통해 천안시민과 소통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