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첫날 대전시당서 합동 선대위 회의로 지지 호소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이 10일 오전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합동 선대위 회의를 열고 '일편단심 더불어, 오매불망 더불어' 피켓을 들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이 10일 오전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합동 선대위 회의를 열고 '일편단심 더불어, 오매불망 더불어' 피켓을 들고 사전투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이경민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 지도부가 21대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10일 대전에서 합동 선대위 회의를 열고 5일 앞으로 다가온 21대 총선 지지를 호소했다. 

민주당 이해찬·이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과 시민당 이종걸·우희종 공동상임선대위원장 등 양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10시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합동 선대위를 개최했다. ·
 
이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모두 발언을 통해 “경합지역이 많다. 전국이 다 경합지역이다. 구술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한다고 마음 속으로만 문재인 정부가 잘 한다고 하지 말고 민주당과 시민당이 승리할 수 있도록 꼭 투표해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어 “민주당과 시민당이 대전·세종·충청 발전과 경제 위기 극복의 양 날개가 되겠다”며 “대전이 이번에는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대전과 세종이 혁신성장의 메카로 아낌없이 지원하고 특별법을 만들어 대전과 세종, 충청이 골고루 혜택을 받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2%가 부족하다. 충청도도 박빙 지역이 많다"며 "민주당이 1당이 돼야 국정이 안정되므로 사전투표와 본투표에서 지역구는 첫째칸 민주당, 비례대표는 셋째칸 시민당을 꼭 찍어달라"로 거듭 호소했다. 

우희종 시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은 “민주당과 시민당이 힘을 합쳐 안정 의석을 확보해 강한 여당이 되지 않으면 문재인 정권의 개혁은 한 순간에 물거품이 될 수 있다”며 “민주당과 시민당이 한 집안이라는 걸 모르는 유권자가 있다. 대전에서부터 민주당과 시민당의 승리를 반드시 만들어달라”고 말했다. 

이낙연 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은 “대전을 바이오메카 중심지로 바이오연구소를 만드는 등 내실있게 집중 지원하고 대전의료원 설립도 추진하겠다”며 “코로나 전쟁을 하루라도 일찍 끝내기 위해서라도 싸우는 정치인이 아닌 일하는 정치인을 꼭 밀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해찬 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10일 오전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사전투료를 하기 전 만나 악수를 하고 있다.
이해찬 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10일 오전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사전투료를 하기 전 만나 악수를 하고 있다.

이에 앞서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9시30분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보문산관 1층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부인과 함께 사전투표를 했다. 

이 위원장은 “세종이 집이지만 같은 동네라 대전에서 사전투표를 했다”며 “이번 총선은 20대 총선과는 다르다. 만 18세부터 시작하는 첫 투표”라며 “자기가 사는 미래를 만들어가는 첫 투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본 투표장보다 혼잡하지 않고 사전투표장이 여유있고 선관위에서 코로나19 준비를 잘해줘 안전하고 편안하게 투표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사전투표를 많이 독려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투표에 앞서 황운하 대전 중구 후보와 만나 악수를 나눴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